국내 3D 영상 칩 업계, china 3D 시장에 `눈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4 05:24본문
Download : 120126103936_.jpg
이시티(대표 이동훈)는 오는 3월 풀HD 지원 3D 칩 첫 매출이 중국(中國)에서 이뤄질 것으로 기대했다.
다. 3D 시험방송에 따른 콘텐츠 확산이 TV와 폰까지 influence을 끼친 덕으로 이 회사는 analysis했다.
김학근 사장은 “올 해 중국(中國)은 가장 기대하는 시장”이라며 “중국(中國) 시장에서 경쟁을 통해 한국 팹리스 경쟁력을 입증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미 중국(中國) TV시장은 스카이워스 등 현지 브랜드가 글로벌 브랜드를 뛰어 넘기 스타트했다”며 “다른 3D기기 확산도 스타트된 만큼 큰 기대를 걸고 있다”고 덧붙였다.
중국(中國) CCTV는 5개 지방방송사와 공동으로 3D 채널을 오픈하고 1월 1일부터 시험 방송을 스타트했다.
문보경기자 okmun@etnews.com





설명
국내 3D 영상 칩 업계, 중국 3D 시장에 `눈독`
넥시아디바이스(대표 유기령)는 2D에서 3D로의 변환에 특화한 전략을 펼치고 있다아 3D 방송으로 3D 콘텐츠가 늘어난다고는 해도 아직은 절대적으로 부족한 수준이다. 게다가 중국(中國)내 3D 전문 칩 업체가 많지 않아 국내 업체들이 선점할 수 있는 것으로 기대된다
순서
Download : 120126103936_.jpg( 76 )
국내 입체(3D) 영상 칩 업체들이 중국(中國) 3D시장에 눈독을 들이고 있다아
레포트 > 기타
넥서스칩스(대표 김학근)는 최근 중국(中國) 업체에 3D폰용 칩 공급을 스타트했다. 3DTV부터 액세서리에 이르기까지 중국(中國) 현지 브랜드 업체들의 생산이 늘어난 것도 국내 업체들에게 기회가 되고 있다아
국내 3D 영상 칩 업계, china 3D 시장에 `눈독`
이동훈 사장은 “3DTV가 확산되면서 웹 캠과 같은 주변기기의 인기도 높아졌다”며 “해외 3D 칩 전문업체가 거의 없어 한국 업체들이 경쟁력을 가진 시장”이라고 말했다.
국내 3D 칩 업체들이 중국(中國) 마케팅을 서두르는 이유는 지난 1일 3D 방송을 스타트으로 중국(中國) 3D시장이 급격히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올해 중국(中國) 3DTV 시장은 전년대비 150% 성장한 2000만대 규모가 예상된다 3D시장 개화는 3D 전용 칩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지고 있다아 소프트웨어 영상 처리보다는 전력소모가 적고 처리속도가 빠른 전용 칩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졌다. 상반기 내 3D 웹캠과 3D 디지털액자 등 TV와 연결해 사용할 수 있는 주변기기용 공급도 스타트될 것으로 展望(전망) 했다. 샘플용 칩으로 홍보를 해온 이 회사는 2~3월 양산칩을 모듈업체에 공급할 예정이다. TV와 폰용 변환 칩을 출시하고, 중국(中國) 시장에서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국내 3D 영상 칩 업계, china 3D 시장에 `눈독`
국내 3D 영상 칩 업계, 중국 3D 시장에 `눈독`
2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넥서스칩스, 이시티, 넥시아디바이스 등 국내 3D 칩 업체들이 상반기 내 중국(中國)시장에 관련 제품을 공급하는 것을 목표(goal)로 마케팅을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