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된 미래 - 라다크로부터 배운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4 11:11
본문
Download : 오래된 미래 - 라다크로부터 배운다.hwp
hwp( 35 )
`오래된 미래`는 스웨덴 출신의 헬레나 노르베리-호지가 티벳의 16년간 히말라야 고지대 라다크 마을에서 그들과 함께 하면서 그들의 생활과 문화 그리고 개발에 의한 변화에 대하여 쓴 책이었다. 기회가 된다면 꼭 한번 가보고 싶은 곳 중의 한 곳이 되어 버렸다.
히말라야의 그늘에 자리잡은 라다크는 `고갯길이 있는 땅`이라는 티벳어 `라다그스`에서 由來했다고 하며 커다란 산맥들이 이리저리 얽혀있는 고지대의 황무지라고 한다.
순서
,기타,레포트
오래된미래
다.
밀과 보리 등 작물의 경작, 야크나 소 조등의 사육뿐만 아니라 생활의 거의 모든 부분에서 서로 상부상조하는 모습, 검약…(省略)
오래된 미래 - 라다크로부터 배운다
설명
레포트/기타
Download : 오래된 미래 - 라다크로부터 배운다. 이런 라다크 사람들의 삶에서 여러 가지 놀라운 모습들을 볼 수 있었다. 이 곳은 1년 중 8개월이 겨울철이어서 4개월만 농사를 지을 수 있는 척박한 땅이며 이곳의 여름은 해볏에 탈 듯이 뜨겁고 겨울에는 온도가 40도까지 내려간다고 한다. 그 중에서도 눈덮인 거대하고 웅장한 산을 배경으로 푸른 초원위에서 야크, 소, 야크와 소의 교배종인 조등의 가축들이 풀을 뜻고 있는 장면은 정말 장관이었다.오래된미래 , 오래된 미래 - 라다크로부터 배운다기타레포트 ,
`오래된 미래`는 스웨덴 출신의 헬레나 노르베리-호지가 티벳의 16년간 히말라야 고지대 라다크 마을에서 그들과 함께 하면서 그들의 생활과 文化 그리고 개발에 의한 변화에 대하여 쓴 책이었다.
무엇보다도 간간이 나오는 책속의 라다크 마을의 모습이 인상적이다. 이런 열악한 environment(환경)
속에서 농사를 짓고 가축을 방목하면서 주어진 environment(환경)
과 자연에 만족하며 자족적인 삶을 살아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