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리더십학습의 의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8 21:20
본문
Download : [A+] 리더십학습의 의의.hwp
影響과정은 사람들 사이의 관계가 수동적이 아니라 당사자의 사적 책임(personal responsibility)이 되는 것이다. 그 중 한 권위자는 리더십이란 “이 지구상에서 가장 많이 언급도지만 가장 잘못 이해되고 있는 현상”이라고 말하였다.
1.1 리더십의 定義(정이)
리더십연구는 새로운 학문분야로서 대두되고 있고 리더십의 concept(개념)은 게속 발전하고 있는 과정에 있따 본서의 목적은 리더십과定義(정이) 본질적 요소들을 구분하는 단 한 개의 定義(정이): “리더십이란 공유goal(목표) 를 반영하는 실재적 變化를 의도하는 리더와 팔로우어들 간의 影響관계이다. 그러나 최근에는 많은 진보를 가져와 리더십을 조직과 사회에서 실재하는 막강한 影響력으로서 그 근본적인 성격을 이해하게 되었다.”의 내용을 중점적으로 살펴보고자 한다. 리더십을 定義(정이)한다는 것은 리더십의 성격 자체가 복잡하기 때문에 매우 어렵고 곤란한 문제가 되어왔다. 어떤 이는 리더십이란 앞으로 누군가가 나타나서 강제로 이 문제를 해결해 줄 것이라는 다분히 엉뚱한 맹신에 근거하여 리더십을 단순한 낭만적인 신비에 불과하다라고 까지 말하였다.
이 定義(정이)의 주요 요소는 <도표1.1>에 요약되어있따 리더십은 影響(influence)과정을 의미하고 그 影響과정이 사람들 사이에서 일어나며, 이들 사람들은 상당한 變化(change)를 의도적으로 갈망(intention)하며, 그러한 變化는 리더와 팔로우어(follower)들 간에 공유goal(목표) (shared purpose)를 반영하는 것이다.
Download : [A+] 리더십학습의 의의.hwp( 89 )
설명
리더십학습의의의
순서
레포트/인문사회
,인문사회,레포트
[A+] 리더십학습의 의의
[우수reference(자료)]
[우수자료] 리더십학습의의의 , [A+] 리더십학습의 의의인문사회레포트 ,
제1절 리더십의 성격
무엇이 훌륭한 리더를 만드는가를 알아보기 전에 먼저 리더십이란 무엇을 의미하는 것인가를 살펴보자. 리더십은 고대로부터 수많은 역싸가, 철학자들의 관심거리가 되어왔으나 그것에 대한 과학적인 규명이 스타트된 것은 20세기를 접어들면서 부터였다. 오히려 이 定義(정이)에 내포된 의미는 影響concept(개념)은 상호작용적이며 비강제적이라는 것이다. 북미의 기본 적인 文化(문화)가치는…(skip)
다. 그 이후 학자들과 저술가들은 350여 가지의 “리더십”에 대한 定義(정이)를 제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