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감상문][독후감] `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을 읽고쓰기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4 20:43
본문
Download : [독후감,감상문][독후감] `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을 읽고서(2).hwp
▶결말 : 사회인으로 성장한 후 또다른 현실의 부조리함을 느끼며 살던 중, 잡혀가는 `엄석 대`를 보게 된다
*등장인물
▶나(한병태) : 합리적·민주적 사고를 지닌 성격으로 엄석대의 권위에 도전하지만, 현실의 부조리함에 좌절하는 인물.
▶엄석대 : 절대 권력을 지니려 하며, 반(班) 아이들의 이기적 속성을 교묘히 이용할 줄 아 는 인물.
▶아버지 : 현실의 가치를 긍정하는 인물.
▶5학년 담임 : 방관자적, 현실 순응형 인물.
▶6학년 담임 : 개혁적 의지를 실천하는 인…(skip)
순서
[독후감,감상문][독후감] `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을 읽고서 , [독후감,감상문][독후감] `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을 읽고서감상서평레포트 , [독후감 감상문][독후감] `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을 읽고서
[독후감,감상문][독후감] `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을 읽고쓰기서
설명
![[독후감,감상문][독후감]%20`우리들의%20일그러진%20영웅`을%20읽고서(2)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8F%85%ED%9B%84%EA%B0%90,%EA%B0%90%EC%83%81%EB%AC%B8%5D%5B%EB%8F%85%ED%9B%84%EA%B0%90%5D%20%60%EC%9A%B0%EB%A6%AC%EB%93%A4%EC%9D%98%20%EC%9D%BC%EA%B7%B8%EB%9F%AC%EC%A7%84%20%EC%98%81%EC%9B%85%60%EC%9D%84%20%EC%9D%BD%EA%B3%A0%EC%84%9C(2)_hwp_01.gif)
![[독후감,감상문][독후감]%20`우리들의%20일그러진%20영웅`을%20읽고서(2)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8F%85%ED%9B%84%EA%B0%90,%EA%B0%90%EC%83%81%EB%AC%B8%5D%5B%EB%8F%85%ED%9B%84%EA%B0%90%5D%20%60%EC%9A%B0%EB%A6%AC%EB%93%A4%EC%9D%98%20%EC%9D%BC%EA%B7%B8%EB%9F%AC%EC%A7%84%20%EC%98%81%EC%9B%85%60%EC%9D%84%20%EC%9D%BD%EA%B3%A0%EC%84%9C(2)_hwp_02.gif)
![[독후감,감상문][독후감]%20`우리들의%20일그러진%20영웅`을%20읽고서(2)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8F%85%ED%9B%84%EA%B0%90,%EA%B0%90%EC%83%81%EB%AC%B8%5D%5B%EB%8F%85%ED%9B%84%EA%B0%90%5D%20%60%EC%9A%B0%EB%A6%AC%EB%93%A4%EC%9D%98%20%EC%9D%BC%EA%B7%B8%EB%9F%AC%EC%A7%84%20%EC%98%81%EC%9B%85%60%EC%9D%84%20%EC%9D%BD%EA%B3%A0%EC%84%9C(2)_hwp_03.gif)
![[독후감,감상문][독후감]%20`우리들의%20일그러진%20영웅`을%20읽고서(2)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8F%85%ED%9B%84%EA%B0%90,%EA%B0%90%EC%83%81%EB%AC%B8%5D%5B%EB%8F%85%ED%9B%84%EA%B0%90%5D%20%60%EC%9A%B0%EB%A6%AC%EB%93%A4%EC%9D%98%20%EC%9D%BC%EA%B7%B8%EB%9F%AC%EC%A7%84%20%EC%98%81%EC%9B%85%60%EC%9D%84%20%EC%9D%BD%EA%B3%A0%EC%84%9C(2)_hwp_04.gif)
![[독후감,감상문][독후감]%20`우리들의%20일그러진%20영웅`을%20읽고서(2)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8F%85%ED%9B%84%EA%B0%90,%EA%B0%90%EC%83%81%EB%AC%B8%5D%5B%EB%8F%85%ED%9B%84%EA%B0%90%5D%20%60%EC%9A%B0%EB%A6%AC%EB%93%A4%EC%9D%98%20%EC%9D%BC%EA%B7%B8%EB%9F%AC%EC%A7%84%20%EC%98%81%EC%9B%85%60%EC%9D%84%20%EC%9D%BD%EA%B3%A0%EC%84%9C(2)_hwp_05.gif)
![[독후감,감상문][독후감]%20`우리들의%20일그러진%20영웅`을%20읽고서(2)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8F%85%ED%9B%84%EA%B0%90,%EA%B0%90%EC%83%81%EB%AC%B8%5D%5B%EB%8F%85%ED%9B%84%EA%B0%90%5D%20%60%EC%9A%B0%EB%A6%AC%EB%93%A4%EC%9D%98%20%EC%9D%BC%EA%B7%B8%EB%9F%AC%EC%A7%84%20%EC%98%81%EC%9B%85%60%EC%9D%84%20%EC%9D%BD%EA%B3%A0%EC%84%9C(2)_hwp_06.gif)
[독후감,감상문][독후감],`우리들의,일그러진,영웅`을,읽고서,감상서평,레포트
다.
-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을 읽은후서
핵심정리(整理)
▶갈래 : 단편소설
▶배경 : 민중의 민주 의식과 정치 현실이 낙후되었던 60년대 419 전후.
공간적 배경의 상징성 : 우의적
초등학교 교실 〓 4.19 전후 시대를 압축적으로 보여주는 공간 (우의적)
▶시점 : 1인칭 주인공 시점
▶성격 : 사실적, 풍자적, 비판적, 우의적
▶구성 : 회고 형식의 역순행적 구성
▶의의 : 권력의 실상을 생활 영역에 확대하여 한국적 정치 현상을 우의적(寓意的)으로 표 현.
▶주제 : ① 절대 권력의 허구성과 부조리한 현실에 이기적으로 adaptation(적응) 하는 소市民적 근성 비판.
② 부정한 권력과 독재에 맞서는 민주적 주인의식
구성
▶발단 : `나`는 아버지의 좌천으로 시골 학교로 전학가게 되고, 절대 권력을 지닌 반장 엄 석대를 만나게 된다
▶...
진정한 영웅은 없다.
-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을 읽은후서
*핵심정리(整理)
▶갈래 : 단편소설
▶배경 : 민중의 민주 의식과 정치 현실이 낙후되었던 60년대 4·19 전후.
* 공간적 배경의 상징성 : 우의적
초등학교 교실 〓 4.19 전후 시대를 압축적으로 보여주는 공간 (우의적)
▶시점 : 1인칭 주인공 시점
▶성격 : 사실적, 풍자적, 비판적, 우의적
▶구성 : 회고 형식의 역순행적 구성
▶의의 : 권력의 실상을 생활 영역에 확대하여 한국적 정치 현상을 우의적(寓意的)으로 표 현.
▶주제 : ① 절대 권력의 허구성과 부조리한 현실에 이기적으로 adaptation(적응) 하는 소市民적 근성 비판.
② 부정한 권력과 독재에 맞서는 민주적 주인의식
*구성
▶발단 : `나`는 아버지의 좌천으로 시골 학교로 전학가게 되고, 절대 권력을 지닌 반장 엄 석대를 만나게 된다
▶전개 : `나`는 엄석대 체제에 저항하다가 질시와 배척을 받게 되고 소외당한다.
▶위기 : `나`는 절대 권력의 체제에 더 이상 저항할 의사가 없음을 보이고 순응하고 동조 한다.
Download : [독후감,감상문][독후감] `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을 읽고서(2).hwp( 83 )
레포트/감상서평
[독후감,감상문][독후감] `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을 읽고쓰기서
진정한 영웅은 없다.
▶절정 : 새로운 담임에 의해 엄석대 체제의 허구성이 드러나며, 민주적 環境이 새 질서를 회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