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이슬 SWOT分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8 05:15
본문
Download : 참이슬 SWOT분석.hwp
참이슬 SWOT分析
Download : 참이슬 SWOT분석.hwp( 87 )
참이슬
SWOTanalysis
1. Strength (강점)
-진로라는 국민 기업에서 만들어진 참이슬은 부동의 소주 시장 점유율 1위를 30년동안 내놓은 적이 없으며, 최강 브랜드인 참이슬 fresh는 소비자의 인식에서 국민소주라는 자리를 잡고 있어 소비자에게 매우 친숙 하게 자리 잡고 있따
또한 하이트가 진로를 M&A 함으로써 진로의 유통망을 넘어선 하이트와 진로의 최강의 유통망을 구축하므로 시장점(長點)유율을 확고히 하며, 최고의 기술로 만들어진참이슬은 다른 경쟁사들보다 우위에 있따
- ERP 시스템 가동
하이트 진로그룹이 새로운 전사자원관리(ERP)시스템을 본격 가동하기 처음 했다. 하이트진로그룹은 이번에 구축한 ERP시스템과 판매, 생산, 구매, 물류 시스템을 연동해 재고감소는 물론 마감 일정 단축 등이 가능해졌다. 소주가 대표적인 서민의 술이라는 이미지를 가지고 있고 최근에는 政府의 물가집중관리대상에 포함되면서 생산자물가가 소비자물가보다 더 빠르게 상승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가격인상에 어려움을 겪고 있따
-진로의 유통구조는 다른 경쟁 회사들 보다 많이 뒤쳐져 있는 것이 사실이다. 이에 따라 하이트맥주와 진로는 비용 절감과 함께 key point(핵심) 업무 영역의 ERP화를 통해 보다 efficacy적인 의사결정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따
2. Weakness (약점)
-가격인상의 어려움
참이슬의 가격은 출고가가 1015原因 반면 건대나 강남 같은 특정 번화가가 아닌 이상 일반 음식점 및 유흥업소에서는 대부분 3000원의 가격을 유지하고 있따 차익은 소주의 복잡한 유통과정 상에 발생하는 비용과 일반 음식점이나 유흥업소는 시간과 장소를 빌려준다는 개념(槪念)의 비용이다. 하이트진로그룹 업무혁신 담당 김영태 상무는 “프로세스별 연계성이 높아지고 음식점, 소매점 등 고객접점에 대한 정보까지 통합관리 할 수 있게 됐다”면서 “시장 environment(환경) 변화와 소비자들의 요구에 신속하고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說明)했다. 단적인 예로 롯데주류의 처음처럼 같은 경우는 롯…(생략(省略))
설명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참이슬,SWOT,경영경제,레포트
참이슬 SWOT분석 , 참이슬 SWOT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참이슬 SWOT
참이슬 SWOT分析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