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의 물꼬를 터라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2 18:27
본문
Download : 교육의 물꼬를 터라.hwp
칭찬을 어떤 때 억제해야 좋은 …(투비컨티뉴드 )
교육의 물꼬를 터라
Download : 교육의 물꼬를 터라.hwp( 15 )
교육의물꼬를터라
,인문사회,레포트
순서
독서 感想文(감상문)
다. 보통 칭찬은 대표적인 말 몇가지로 說明(설명) 될 수 있다 “잘했다. 그 웃음을 보니 나도 왠지 기분이 좋아졌다. 여러 경우를 제시하고 있지만 그 중에서도 매사 칭찬만을 하는 경우가 가장 역效果(효과)를 낸다고 생각한다. 이러한 엄청난 힘을 가진 칭찬을 지금까지 난 어떻게 해 왔는가? 난 가끔 친구들과 대화하면서 내가 잘 한 일에 대하여 친구들이 시무룩하게 넘어가거나 별 거 아닌것처럼 신경써주지 않으면 이렇게 말했다. 연주가 열심히 공부하니까 삼촌도 더 열심히 공부해야 겠다.” 농담처럼 이런 얘기를 하곤 했는데 정말 인 거 같다. 이 책에서는 이렇게 말한다. 하지만 이러한 칭찬도 분명 역效果(효과)를 주는 경우가 있을 것이다. 조카는 자신이 오늘 학원에서 한 받아쓰기도 보여주고 그림도 보여주며 밝은 웃음을 지었다. 구체적으로, 간결하게, 남 앞에서, 사소한 것을, 결과만이 아닌 과정과 노력을 칭찬하라고 말하고 있다 나는 나의 조카에게 오늘 공부한 것에 대해 묻고 그것을 대답하였을 때 “연주가(조카이름) 수학을 100점 맞았구나? 정말 잘했다. 칭찬은 칭찬을 받는 사람만이 아니라 칭찬을 하는 사람에게도 기쁨을 주는 것이다. 어른들이 그런 말을 하기 전에 그 버릇없는 아이의 장점(長點)을 찾아서 칭찬을 해준다면 그 아이의 人生(인생)은 절대 나쁜 길로 향해 가지 않을 것이다. “인간이란 존재는 칭찬에 인색하다.”, “니가 최고다”, “예상외로 잘하는데” 등등 그냥 그저 결과만 그리고 너무나 간단히 칭찬을 한다.독서 감상문교육의물꼬를터라 , 교육의 물꼬를 터라인문사회레포트 ,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1장 「칭찬의 물꼬를 터라」에서는 교육현장에서 칭찬은 어떤 效果(효과)를 가져오며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 지 알려주고 있다 칭찬은 학생의 삶을 change(변화)시키는 강력한 힘을 가지고 있다 요즈음 아이들은 버릇없어라고 어른들은 말한다. 연주가 내 선생님해도 되겠는걸?”하고 말했다. 나조차도 칭찬의 정확한 방법을 모르면서 나는 칭찬을 잘하고 있다고 생각했다. 아니 어쩌면 그 하나의 칭찬으로 그 아이의 꿈이 변하여 노력하여 성공할 수 있을 지도 모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