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기업들의 글로벌경영instance(사례)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9 04:27
본문
Download : 국내기업들의 글로벌경영사례연구.hwp
열심히 공부해서 만든 자료예요^^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모두들 좋은 결과 있길 빌께요... 화이팅!!!국내기업들의글로벌경 , 국내기업들의 글로벌경영사례연구경영경제레포트 ,
국내기업들의글로벌경
열심히 공부해서 만든 data(資料)예요^^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국내기업들의 글로벌경영instance(사례)연구
모두들 좋은 결과 있길 빌께요... 화이팅!!!
설명
事例(사례)1 : 동양매직의 해외시장 개척
事例(사례)2 : 한국 해외 법인 지구촌 대공습
事例(사례)3 : SK, 中國에 첫 조인트 벤처 설립
事例(사례)4 : LG 글로벌 경영의 교훈
事例(사례)5 : 전통기업 e-BIz 변신해야 산다
事例(사례) #1
동양매직의 해외시장 개척
━━━━━━━━━━
동양매직이 주력 품목인 가스오븐레인지의 해외시장 개척에 적극 나서고 있따
동양매직은 내수 1위를 확고히 다지는 한편 최근 들어 베트남을 비롯해 중동과 러시아 동남아 등 해외 戰略시장에 대한 자가 브랜드 공급을 강화하고 나섰다.
이 회사는 특히 이번 수출을 계기로 인근 동남아 국가에 대해 자가 브랜드에 의한 가스오븐레인지 공급을 점진적으로 늘려가기로 했다. 동양매직은 이와 별도로 올해 레바논 업체와 1000대 규모의 가스오븐레인지 수출계약을 맺는 등 중동지역을 대상으로 한 신규 시장개척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따
동양매직은 이에 앞서 러시아와 남미지역 국가들에 대하여도 지난해 업계 최초로 가스오븐레인지 OEM수출에 나서는 등 최근 들어 글로벌 시장 공략을 대폭 강화하고 있따
동양 매직의 해외시장 진출 事例(사례)는 수출 戰略이다. 기업들은 해외 시장에 대한 지식이 부족하고, 해외에 있는 고객의 수요에 대세서도 잘 알지 못하며, 정치적 위험과 文化적 차이를 관리하는 능력이 결여되어 있기 때문이다
이와 같은 경우에 수출 戰略은 진출 기업들에게 해외 시장에 대한 지식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역할을 하며 해외 시장에서의 경쟁능력을 길러 준다. 회사 관계자는 ꡒ베트남의 경우 신흥경제권으로 부상하고 있는 데다 도시를 중심으로 가스가 점차 확대 보급되고 있어 소득 상위계층을 중심으로 향후 가스오븐레인지에 대한 수요가 급격히 늘어날 것으로 기대한다 ꡓ고 밝혔다. 국제화의 초기에 있는 기업들이 해외 시장으로 진출하는 데에는 많은 위험이 존재한다. 이 회사는 이 달 중 업계 처음으로 가스오븐레인지에 자가 브랜드 매직(MAGIC)을 붙여 베트남에 수출키로 했다.
동양매직은 우선 자가 브랜드 첫 수출 분을 500대로 계약했으며 현지의 시스템 키친업체와 연계, 시장reaction(반응)과 판매추이를 지켜보며 공급물량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수출은 기업들이 좀 더 복잡한 해외사업운영을 위…(skip)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국내기업들의 글로벌경영사례연구.hwp( 69 )
,경영경제,레포트
순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