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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교육 과열의 Cause 과 사교육의 problem(문제점) 및 대책measure(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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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9 12: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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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설명




“최종 보고서”





♡ 학 교 명 :

♡ 학 과 :

♡ 담당교수 :

♡ 조 원 :

♡ 제 출 일 :















사교육 과열의 원인(原因)과 사교육의 결점 및 대책plan

[목 차]

1. 사교육 과열의 원인(原因)
*학벌위주의 사회
*입시위주의 교육
*공교육의 붕괴
*교육정책의 실패
*한국인의 집단의식

2. 사교육의 결점

3. 해결과 대책
*우수교원 확보
*수업 및 평가 방법 改善
*고교평준화 보완
*학벌주의 타파
*대입제도 改善


사교육 문제


사교육의 과열은 공교육 붕괴와 함께 우리나라 교육이 직면한 가장 심각한 양대 문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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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교육 과열의 원인과 사교육의 문제점 및 대책방안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이러한 상황속에서 학생은 누구나 사회적 평가의 기본 요인이자 출제의 기본 요건인 소위 명문대학에 진학 하려 하고 부모는 자녀를 …(투비컨티뉴드 )

레포트/사범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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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원래 사교육이란 사립교육 기관에서 이루어지는 교육을 말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사립학교에서 이루어지는 교육이 공교육 속에 포함되고 대신 사교육을 사설학원에서 실시되는 교육 및 학습지 방문교육을 지칭하는 비정상적인 관념이 되었다. 공교육 붕괴가 사교육의 범람으로 이어진 것이다. 그리고 공교육 붕괴와 사교육의 범람은 서로 맞물려 있기도 하다.

사교육 과열의 원인(原因)
*학벌위주의 사회
현재 우리 사회는 신라시대 골품제에 비견될 만큼 심각한 학벌 사회인데 권력의 극심한 중앙집중화 현상 속에서 중요한 각종 정책결정 및 집행 그리고 인허가를 담당하는 직위를 소위 명문대학이라고 불리는 일부 대학 출신들이 독점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는 비정상적인 현재의 우리교육 실상을 반영하고 있는 것이다. - preview를 참고 바랍니다. 여기에 더하여 기업들 또한 권력자들과 학맥을 댈 수 잇는 명문대학 졸업자를 우선하여 선별적으로 채용하고자 하며, 한 개인이 가진 능력에 상관없이 어느 대학 출신인가 하는 것이 사회적 성공여부뿐만 아니라 인간 등급까지 결정짓는 것입니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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